프로그래밍이란?
: 컴퓨터를 사용하여 문제를 풀거나 작업을 컴퓨터에 처리시키기 위해 컴퓨터가 작업할 순서를 정하고 컴퓨터가 이해할수 있는 단어로 기록/명령 하는 것. 좁게는 컴퓨터 언어로 코딩을 하는것부터 넓게는 데이터베이스 및 클래스 설계, 문서작업과 같은 관련행위를 포함할 수 있다.
프로그래밍의 종류
1. 절차지향 프로그래밍
:위에서 아래로 흐르며 순차적인 처리가 중요시 되며 프로그램 전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만드는 프로그래밍 기법. 절차지향 언어에는 COBOL,FORTRAN,C 등이 있다. 프로시져와 함수를 이용해 어느정도 구조적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.
2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: 실세계의 현상을 객체로 모델화 함으로써, 컴퓨터를 자연스러운 형태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 기법, 데이터와 함수를 캡슐화 하여 하나의 객체단위로 만들어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진 하나의 큰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기법으로 프로그램간의 유기성(순서)를 강조하는 절차지향프로그래밍과 대조된다. 대표적인 언어로 C++(반 객체지향언어). C#, java 등이 있다.
3. 모듈 프로그래밍
: 쇼핑몰의 결제모듈, 장바구니관리모듈 등 과 같이 사용할 기능을 모듈단위로 구성하여 커널에 링크시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기법, 사용하지 않는 커널기능은 메모리에 상주시키지 않아도 된다. 프로그램 수정 시 해당 모듈만 수정 후 컴파일 할 수 있으며 객체보다 크기가 큰 모듈을 사용하므로서 확장성과 재사용성이 높다. 모듈을 커널에 적재/제거하기 위한 규칙과 유틸리티가 별도로 필요하다.